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국민카드 대금 결제 신용카드 선결제 하는 방법 (pc버전)

by 꾸꾸웍스 2022. 8. 26.
반응형

국민카드 대금결제란 국민카드 홈페이지 카드대금결제 항목을 이용하여 사용했던 신용카드 금액을 전체 혹은 일정 금액을 미리 결제하는 것을 말합니다. 대금결제를 통해 사용했던 금액을 선결제할 시 신용등급 상승과 이자를 아낄 수 있는 여러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신용카드로 사용한 금액을 매일 모니터링하지 않는 이상 얼마 소비했는지 확인이 어려워 과소비 우려가 크고 카드값이 연체되면 신용등급이 내려가게 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카드대금결제를 이용 시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것처럼 관리가 가능하여 신용카드를 자주 사용해서 과소비가 우려될 일이 줄어들고 신용 상승 및 현금서비스를 이용한 이자도 아낄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kb 국민카드 pc버전으로 국민카드 대금결제 시간, 국민카드 신용카드 대금결제 방법, 국민카드 사용 내역 조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kb 국민카드 홈페이지 로그인

 

국민카드 홈페이지 로그인 방법
국민카드 홈페이지 로그인 방법

KB PAY앱으로 QR 인증 로그인

국민카드 카드대금결제를 하기 위해서 국민카드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방법에는 PIN, KB PAY앱 QR 인증, 아이디 비밀번호, 공동 인증서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KB PAY앱을 사용 중이어서 간단하게 바로 로그인을 하였습니다.

 

 

국민카드 사용 내역 조회

 

국민카드 신용카드 사용 내역 조회 방법
국민카드 신용카드 사용 내역 조회 방법

사용 내역 조회는 필수

국민카드 카드대금결제를 이용하기 전 사용내역 조회는 많은 도움이 됩니다. 홈페이지 메인에 있는 [카드 이용내역]을 클릭 후 원하는 날짜 기간을 조회합니다. 이미 소비한 금액에 대해서는 되돌릴 수 없지만 본인이 어떤 것에 사용을 많이 했는지 혹은 본인이 모르는 카드 사용 내역이 존재하는지에 대해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국민카드 명세서 조회

 

국민카드 신용카드 명세서 조회 방법
국민카드 신용카드 명세서 조회 방법

이용대금명세서 조회

국민카드 명세서 조회는 신용카드를 사용 후 실제 출금이 이루어진 이용대금명세서가 필요하시다면 홈페이지 메인에 있는 [이용대금명세서]를 클릭 후 월별로 자료를 이메일로 받아 볼 수 있고 최근 24개월 명세서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랫부분에 명세서를 수령받을 정보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국민카드 신용카드 대금결제 방법

 

국민카드 대금결제 시간

국민카드 카드대금결제 시간은 영업일과 주말(공휴일 포함)로 나누어지며 영업일 오전 타임은 08시 30분부터 18시 30분까지 입니다. 오후 타임은 19시 30분부터 22시까지이며 주말(공휴일 포함)은 08시 30분부터 22까지입니다. 영업일 오후 타임과 주말(공휴일 포함)에는 이용 건별 일부 금액 결제가 불가합니다. 

 

결제일 당일 이중 출금

신용카드 이용금액 출금 당일날 대금결제를 이용하거나 신용카드 연체 중일 때 바로 출금을 하는 경우에는 이중 출금이 생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신용카드 사용금액이 30만 원이고 8월 1일 날 신용카드 출금 날짜인데 통장 잔고에 50만 원이 있어서 대금결제로 출금 당일날 30만 원을 미리 결제 후 20만 원이 남아있는 상태에서 시스템 오류로 인해 20만 원이 추가로 빠져나가는 이중 출금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결제일 당일 대금 출금을 사용 시에는 신용카드 결제금액을 제외하고 통장잔고를 비워두셔야 됩니다.

 

국민카드 바로출금결제 항목 들어가는 방법
국민카드 바로출금결제 항목 들어가는 방법

 

[kb 국민카드 메인 홈페이지] - [My KB] - [카드대금결제] - [바로 출금 결제]

 

국민카드 바로출금결제 결제 범위 선택
국민카드 바로출금결제 결제 범위 선택 사진

 

결제범위 선택

이번 달 결제금액 또는 전체 결제금액은 신용카드의 사용한 결제내역 범위를 선택할 수 있으며 전체 금액 결제, 이용 건별 결제, 이용유형별 결제, 일부 금액만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전체 금액 결제를 누르고 다음을 눌렀다면 현재 진행 중인 할부 금액도 전부다 포함되어 결제됩니다. 예를 들어 10개월 할부 중에 2개월은 이미 결제가 되었고 8개월 할부 금액이 남은 상황에서 전체 금액 결제를 누르면 8개월 남은 할부 금액도 전체 결제가 됩니다.

 

국민카드 바로출금결제 인증정보입력 사진
국민카드 바로출금결제 인증정보입력 사진

 

인증정보 입력 후 결제

해당하는 신용카드의 카드번호가 맞는지 다시 한번 확인 후 마지막 결제버튼을 누르면 국민카드 대금결제가 완료됩니다.

 

 

 

 

국민카드 대금결제 참고사항

 

국민은행 고객센터 결제완료 문자 사진
국민은행 고객센터 결제완료 문자 사진

결제 완료 문자

국민카드 카드대금결제가 완료되면 위 사진처럼 국민은행 고객센터(1588-1688)에서 결제 완료 문자가 오게 되고 KB PAY앱에도 들어가서 확인하면 대금결제가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국민은행 결제 고객센터(1899-0800)에서는 결제 완료 문자가 오지 않는데 고객센터 문의 결과 은행 전산에서는 전전월 결제일 ~ 전월 결제일에 대한 합산 문자가 온 거고  정상 처리된 모습입니다. 예를 들어 09월 01일 신용카드 출금 예정일이면 07월 19일 ~ 08월 19일 신용카드 사용금액에 대한 합산한 금액이 전산상으로 미리 처리되고 난 후 대금결제를 완료(08월 25일)하여 고객센터로부터 결제 완료 문자를 받으면 카드대금결제는 완료한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