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윈도우

파워포인트 PPT 가로 세로방향 변경 및 동시 혼합하여 사용하기

by 꾸꾸웍스 2022. 10. 2.
반응형

파워포인트 PPT 썸네일
파워포인트 PPT 세로방향 및 동시에 혼합하여 사용하기

 

기본적으로 파워포인트 PPT를 사용 시 가로방향이지만 세로 방향으로 슬라이드 회전하는 간단한 방법과 파워포인트 PPT 특정 구간에서 가로방향 혹은 세로 방향의 슬라이드를 혼합하여 동시에 사용하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구성
1) 파워포인트 PPT 세로 방향 변경
2) 파워포인트 PPT 가로 세로 혼합 사용
  2-1) 파워포인트 가로 세로 혼합 문서 만들기
  2-2) 파워포인트 하이퍼링크 사용 방법

 

반응형

 

파워포인트 PPT 세로 변경

파워포인트 PPT 세로방향 변경 방법
슬라이드 세로방향 변경 방법

 

슬라이드 세로 방향 회전

[디자인] - [슬라이드 크기] - [사용자 지정 슬라이드 크기] - [세로]

파워포인트 PPT 슬라이드는 기본적으로 가로방향이며 위 방법으로 세로 방향으로 슬라이드를 회전하면 해당 문서 전체 슬라이드 방향이 세로 방향으로 변경됩니다. 즉, 위 방법은 파워포인트 PPT 방향을 가로방향 또는 세로 방향 중 둘 중에 하나의 방향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파워포인트 PPT 슬라이드 크기 최대화 및 맞춤 설정

 

또한 파워포인트 PPT가 새문서라면 상관이 없지만 파워포인트 PPT를 사용 중인데 세로 방향 또는 가로방향으로 변경하여 사용한다면 위 사진처럼 변경되는 슬라이드에 맞게 크기를 조정하는 팝업창이 뜨게 되는데 최대화를 선택할 시 슬라이드 내의 글자와 사진들이 슬라이드 크기를 벗어나거나 파워포인트 화면 꽉 차게 채워질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 맞춤 확인을 눌러 변경해야 됩니다.

 

 

파워포인트 PPT 가로 세로 사용

파워포인트 PPT 혼합문서 작동 방식
파워포인트 PPT 혼합문서 작동 방식

 

파워포인트 가로 세로 혼합 문서 만들기

파워포인트 PPT는 기로방향이든 세로 방향이든 둘 중 하나만 사용할 수 있고 슬라이드 목록에 가로방향과 세로 방향 둘 다 동시에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으로 가로 세로 혼합으로 사용하는 방법은 가로방향 파워포인트를 사용 중이면 특정 글자 또는 특정 그림으로 하이퍼링크를 연결하여 다른 파워포인트 세로 방향 문서를 참조하여 연결할 수 있습니다.

  •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목록에 가로와 세로 방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없음
  • 하이퍼링크로 다른 문서를 참조해 프레젠테이션으로 연결할 수 있음
  • 하이퍼링크로 다른 문서를 참조하기 위해 적어도 문서가 2개 이상 필요함

 

 

파워포인트 하이퍼링크 사용방법

파워포인트 PPT 하이퍼링크를 사용하기 위해 참조해야 될 슬라이드 목록 순서를 정합니다. 아래 예시는 가로 페이지(슬라이드 3개)와 세로 페이지(슬라이드 2개)라는 이름의 PPT 문서 2개를 준비하였고 순서 예시에 나와있는 순서대로 하이퍼링크를 통해 가로방향과 세로 방향을 동시에 혼합하여 사용해보겠습니다.

  • 가로페이지 PPT.pptx
    - 가로1, 가로2, 가로3 내용의 슬라이드 3개가 존재
  • 세로페이지 PPT.pptx
    - 세로1, 세로2 내용의 슬라이드가 2개 존재
※ 순서 예시
가로페이지 PPT 파일에서 프레젠테이션을 아래 순서대로 실행
[가로1 - 가로2 - 세로1 - 가로3 - 세로2]

 

※ 텍스트 상자 만들기

하이퍼링크는 텍스트, 도형 등 여러 가지에 넣을 수 있고 아래 예시에는 텍스트가 아닌 도형에 하이퍼링크를 연결하였습니다. 텍스트 상자를 만들어서 텍스트에 하이퍼링크를 연결하려면 텍스트 상자를 만들면 됩니다.

파워포인트 PPT 텍스트상자 만드는 방법
파워포인트 PPT 텍스트상자 만들기

 

300x250

 

※ 하이퍼링크 넣기

파워포인트 PPT 하이퍼링크 설정 방법
도형을 이용한 파워포인트 PPT 하이퍼링크 넣기

 

하이퍼링크 대상은 도형으로 선택하였고 위 방법대로 텍스트 상자를 만들어서 넣거나 도형을 넣어서 넣거나 이미 있는 도형을 해서 넣거나 원하는 방법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가로2와 가로3 사이의 세로1을 넣으려면 가로2 슬라이드에서 하이퍼링크를 연결해야 됩니다.

 

서로 다른 문서 2개 하이퍼링크 연결 구조 사진
서로다른 문서 하이퍼링크로 연결하기

 

이전 하이퍼링크넣기의 방법과 순서 예시대로 [가로1 - 가로2 - 세로1 - 가로3 - 세로2] 넣기 위해서는 위 그림의 설명대로 넘어갈 부분에서 하이퍼링크를 연결하여 프레젠테이션(F5)을 실행하여 하이퍼링크를 설정한 도형을 선택하면 파워포인트 PPT 가로 세로 혼합 문서 만들기 및 동시에 실행하기가 완료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