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윈도우

윈도우10 작업표시줄 단축키로 프로그램 1초만에 실행하기

by 꾸꾸웍스 2022. 8. 23.
반응형

 

 

작업표시줄 고정하는 방법

 

 

작업표시줄에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 고정

윈도우10 검색 기능에서 원하는 프로그램이나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검색 후 마우스 우클릭으로 작업표시줄에 고정을 하거나 현재 작업표시줄에 실행되고 있는 프로그램을 마우스 우클릭으로 작업표시줄에 고정을 클릭하면 현재 작업표시줄에 고정이 되어 따로 프로그램을 매번 사용할 때마다 찾아들어가는 번거로움 없이 작업표시줄에서 쉽게 클릭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마우스를 움직여 프로그램을 클릭해야 된다는 불편함이 있지만 단축키로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아래에 자세한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작업표시줄 단축키로 실행방법

 

windows + 숫자 단축키

위 사진처럼 작업표시줄에 있는 순서대로 내 PC, 리그오브레전드(게임), 카카오톡, 크롬, 엣지, 익스플로러, 폴더... 워드 순으로 배치를 해 놓았습니다. 이 순서는 windows키를 누른 상태에서 1번부터 0번까지 순서대로 키를 누를 시 실행되는 프로그램 순서로 자주 사용하는 순서대로 작업표시줄에 드래그해서 순서를 바꿔 단축키로 쉽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예) windows + 숫자 단축키

파일탐색기를 마우스 클릭 없이 실행하려면 windows + 7을 누르면 파일 탐색기가 실행이 되고 windwos + 3번 단축키를 실행하면 카카오톡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참고로 한 손으로 단축키를 누르기 편하다면 windows + 1~4번까지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놓으면 쉽게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작업표시줄 프로그램 새로 열기

 

마우스 휠 버튼 활용하기

작업표시줄에 고정되어있는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으면 작업표시줄에 하늘색으로 밑줄이 표시되는데 마우스 커서 올리면 어떤 게 실행되고 있는지 표시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위 사진과 같이 PPT가 2개 실행이 되고 있는데 실행되고 있는 거 말고 새로운 PPT를 실행시키고 싶다면 위 오른쪽 사진같이 마우스 우클릭으로 새로 실행한 경험이 있을 겁니다.

 

이때 마우스 휠 버튼으로 작업표시줄에 있는 파워포인트를 누르면 이전에 사용 중인것은 그대로 두고 새로운 파워포인트를 실행하게 됩니다. windows + 숫자 단축키를 이용하면 새롭게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으며 사용중인 프로그램을 나타나게 되고 마우스 휠 버튼으로 실행 시 새로운 프로그램을 실행하게 됩니다. 주로 PC로 문서 작성을 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꿀팁이 될 거 같아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