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눈밑이 떨리는 증상 및 눈밑 떨림 원인 마그네슘 영양제 추천

by 꾸꾸웍스 2022. 9. 14.
반응형

가끔 눈밑이 떨리는 증상이 지속되거나 눈 밑에만 간헐적으로 파르르 떨리는 경우 마그네슘, 칼슘, 칼륨, 비타민D 등이 부족해서 생기는 원인으로 음식을 골고루 섭취해 먹어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눈밑 떨림 원인부터 치료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눈밑이 떨리는 증상에 앞서 눈 둘레의 근육을 살펴보면 눈 둘레근 즉, 안륜근이라는 근육이 있습니다. 이 근육을 조절하는 신경과 혈관이 있는데 정상적이라면 적절히 수축과 이완을 하며 움직이는 것이 적절히 이루어지지 않고 신호가 어긋나 눈꺼풀이 떨리는데 이를 눈꺼풀 떨림 또는 눈밑 떨림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아래의 원인을 잘 읽어본 뒤 눈밑 떨림 증상이라면 마그네슘을 섭취 후 칼슘, 칼륨, 비타민D 등 여러 가지 골고루 섭취 후 충분한 휴식 또는 수면을 한다면 회복이 가능합니다.

 

눈밑 떨림 원인 파악하기

눈꺼풀 떨림 또는 눈밑 떨림은 아래 눈꺼풀이 가끔씩 떨리는 증상을 말합니다. 눈밑이 떨리는 증상이 많으며 가끔 눈 위쪽이나 눈가가 떨리기도 하는데 이는 앞서 얘기한 눈 주위의 근육의 신호가 어긋나 생기는 원인입니다. 눈밑 떨림의 가장 큰 원인은 마그네슘 원인이지만 눈밑이 떨리는 증상이 발견된다면 정말 눈밑이 떨리는 증상인지 거울을 보고 확실한 판단이 우선입니다. 따라서 눈밑이 떨리는 증상이나 눈가가 떨리거나 눈 위의 눈꺼풀이 떨리거나 신경이 쓰일 정도로 떨리고 이를 제외한 나머지 얼굴 근육은 떨리지 않으면 마그네슘이 가장 큰 원인입니다.

 

눈밑 떨림 후 거울을 보고 판단했을 때 아래의 증상이라면 마그네슘 부족이 아닌 다른 원인이므로 가까운 병원을 방문하셔야 됩니다.

  • 반측 안면 연축 - 눈밑 떨림이 아닌 얼굴 반쪽 전체 경련
  • 안검경련증 - 눈이 건조하거나 말라서 눈꺼풀이 끊임없이 저절로 깜빡여지는 증상
  • 안면신경마비 - 입가가 웃을 때 한쪽으로 쳐지는 경우

 

눈밑 떨림 마그네슘 원인?

단순히 눈밑이 떨리는 증상으로 마그네슘 부족이 큰 원인이지만 칼슘, 칼륨, 비타민D, 마그네슘 중 단 한 가지만 결핍이 생기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따라서 같이 결핍되는 경우가 큰 이유이고 마그네슘을 해결하지 않고 나머지를 섭취한다 해도 눈밑 떨림이 교정이 되지 않습니다.

부적절한 마그네슘 섭취 흡수

세포외액인 세포들 바깥에 있는 칼슘과 세포 내액인 세포 안에 있는 마그네슘이 세포 바깥쪽과 안쪽을 왔다 갔다 하면서 눈 둘레의 근육을 적절히 수축과 이완합니다. 하지만 둘 중 하나라도 결핍되면 수축과 이완이 잘 되지 않으며 떨림 현상이 오는 것이 눈밑 떨림 또는 눈가 주위의 떨림입니다. 이러한 칼슘이나 마그네슘이 부족해진다는 것은 영양가 있게 식사를 하지 않거나 알코올 중독, 비타민D 결핍, 몸의 흡수가 잘 일어나지 않거나 당뇨, 설사, 구토, 갑상선 항진증 등이 있습니다.

이외 눈밑 떨림 원인

마그네슘, 칼륨, 칼슘, 비타민D 등 섭취를 제외한 눈밑이 떨리는 증상에 대한 원인 중 가장 큰 원인은 스트레스와 피로입니다. 잠을 권장 수면시간으로 자지 않으면 근육의 회복이 충분히 이루어지지 않으며 탈수, 불면증이 심한 경우도 눈밑 떨림, 눈가 주위 떨림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마그네슘이 들어간 음식

눈밑 떨림의 좋은 음식 또는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대표적으로 콩, 너트, 씨앗, 시금치, 우유, 호두, 잣, 바나나, 토마토, 두유, 아보카도 등 온갖 음식들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 음식을 골고루 잘 섭취한다면 마그네슘은 거의 섭취가 가능하여 최소 1주에서 2~3주 정도면 눈밑 떨림 또는 눈가 주위 떨림 증상이 자연스럽게 치료가 됩니다.

마그네슘 흡수를 방해하는 음식

눈밑 떨림의 가장 큰 원인의 마그네슘 부족 때문에 마그네슘 영양제를 먹거나 균형이 잡힌 식단을 한다고 해도 마그네슘 흡수를 방해하는 음식을 먹으면 눈밑 떨림 증상이 교정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음식들로는 주로 카페인이 들어간 음식인데 커피, 초콜릿, 녹차, 알코올이 있습니다.

300x250

 

마그네슘 영양제 추천

실제로 마그네슘 영양제 제품마다 큰 차이는 없으며 마그네슘 영양제를 알맞게 먹는 것은 본인이 하루에 먹아야 하는 알약의 개수가 많은지, 크기가 크지 않는지 가격이 합리적인지 등을 따져 구매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마그네슘 영양제 추천 팜앤탑 리얼 마그네슘 비타민D 사진
팜앤탑 리얼 마그네슘

팜앤탑 리얼 마그네슘 비타민D

눈밑 떨림으로 먹는 영양제 팜앤탑 리얼 마그네슘 비타민D의 제품은 1일 1회 복용량으로 마그네슘 함량은 315mg으로 마그네슘과 비타민D를 함께 복용할 수 있는 제품을 찾고 계신 분에게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마그네슘 영양제 추천 블루보넷 킬레이트 마그네슘 사진
블루보넷 킬레이트 마그네슘

블루보넷 킬레이트 마그네슘

눈밑 떨림으로 먹는 영양제 블루보넷 킬레이트 마그네슘은 마그네슘 제품 중 흡수율이 가장 높은 대신 마그네슘 함량이 낮아 하루에 2 캡슐을 복용해야 됩니다. 이러한 단점을 보안한 제품이 '블루보넷 버퍼드 킬레이트 마그네슘'입니다. 블루보넷 버퍼드 킬레이트 마그네슘은 함량이 200mg로 1일 1회 복용합니다. 이러한 제품은 위장에 부담이 가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마그네슘 영양제 추천 쏜리서치 마그네슘 시트라메이트 사진
쏜리서치 마그네슘 시트라메이트

쏜리서치 마그네슘 시트라메이트

눈밑 떨림으로 먹는 영양제 쏜리서치 마그네슘 시트라메이트는 바로 위에 소개한 블루보넷에서 사용하는 원료와 같고 마그네슘 함량은 135mg으로 구연산 마그네슘과 말레인산 마그네슘을 합한 함량으로 복용법은 1회 1 캡슐 하루에 2번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