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극세사 이불 추천 따뜻한 겨울이불 올바르게 구매하는 꿀팁

by 꾸꾸웍스 2022. 10. 12.
반응형

따뜻한 겨울나기와 수면의 질을 높이기 위해 극세사 이불을 선택하는 데 있어 먼저 이불에 종류에 대해 알아보고 극세사 이불을 올바르게 고르고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 어떠한 부분을 선택해야 되는지에 대해 꿀팁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목차 구성
1) 겨울 이불 종류
2) 극세사 이불 추천 보온성
3) 극세사 이불 추천 유연성
4) 극세사 이불 추천 편리성

 

 

반응형

 

겨울 이불 종류

 

홑이불 차렵이불 커버형 이불 사진
이불 종류

 

이불에 종류에는 크게 홑이불, 차렵이불, 커버형 이불 3가지가 있습니다. 홑이불은 원단 한 겹을 사용하여 수납장에 여러 개를 사용하고 원할 때마다 침대를 꾸밀 수 있는 장점이 있고 차렵이불은 이불솜과 이불 커버가 하나로 누벼진 일체형이기 때문에 커버형 이불보다는 가격이 저렴합니다. 또한 커버형 이불은 이불 커버와 이불솜이 분리가 가능하며 같이 사용할 때는 씌우거나 고정을 시켜야 됩니다.

 

  홑이불 차렵이불 커버형이불
장점 공간이 적음
여러개로 스타일링 가능
한여름을 제외하고
일년 내내 사용가능
이불커버와 이불솜이 분리할 수 있어
한여름을 포함해 일년 내내 사용가능
단점 여름에만 사용 가능 부피가 있어 공간 차지
세탁 10kg 이상 가능
커버와 솜을 사야돼서 가격이 있고
씌우거나 고정해야된다는 번거로움

 

겨울이불은 위 3가지 중 한여름을 제외하고 사용할 수 있는 차렵이불과 커버형 이불 두 가지 중 선택해야 됩니다.

 

 

극세사 이불 추천 보온성

 

랍바차렵과 원헤드차렵 차이 사진
랍바차렵과 원헤드차렵 차이

 

보온성은 수면의 질을 결정짓는 중요한 점인만큼 극세사 이불은 촘촘하게 짜인 섬유 사이사이에서 보온이 뛰어난 소재입니다. 하지만 똑같은 극세사 이불이어도 마감 소재와 디자인 소재에 따라 보온이 똑같지는 않습니다. 누비는 형태가 따라 모양이 다른 원헤드차렵과 이불 테두리에 마감처리를 한 랍바차렵이 있는데 극사세 이불에 보온성을 높여주기 위해서는 테두리에 마감처리가 된 랍바차렵 형태 이불이 보온성이 더 좋습니다.

 

 

 

극세사 이불 추천 유연성

 

극세사 이불 두께차이
극세사 이불 두께 차이

 

백화점 또는 이불 매장에 방문하면 극세사 이불 제품들이 있는데 어떤 것은 안착되어 있는 느낌이고 어떤 것은 붕 떠있는 이불 제품이 있습니다. 붕 떠있는 극세사 이불은 실제로 몸을 덮어도 원헤드차렵의 누비는 형태에 따라 몸을 감싸주지 않고 몸에서 떠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극세사 이불의 따뜻한 이불을 고를 때는 몸을 최대한 밀착되고 안착되어 외부의 차가운 공기가 내부에 들어오지 못하게 감싸주는 이불을 선택해야 됩니다.

 

 

300x250

 

극세사 이불 추천 편리성

 

극세사 이불은 대체적으로 이불의 두께 및 부피가 크기 때문에 보관이 용이한지에 따라 극세사 이불의 수명을 결정짓기 때문에 극세사 이불을 구매할 때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극세사 이불 세탁방법은 다음 포스팅에 자세히 다루고 극세사 이불에 보관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극세사 이불 보관 방법
극세사 이불 보관 방법

 

극세사 이불은 섬유와 이불솜 충전재 때문에 통풍이 잘되는 곳에 보관할 수 있는지 판단해야 됩니다. 압축팩으로 보관한다면 섬유 또는 이불솜 충전재가 손상이 갈 수 있고 장롱에 보관할 경우 다른 이불보다 맨 위에 올려 보관해야 됩니다. 또한 보관할 수 있는 장소가 협소하다면 통풍이 잘되거나 신문지 또는 제습제를 사용해서 습기를 제거해야 진드기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