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자동차 김서림 앞유리 성에 제거 및 방지 방법

by 꾸꾸웍스 2022. 10. 18.
반응형

앞유리 김서림 및 성에 썸네일
앞유리 김서림 및 성에

 

자동차 차량에 김서림 및 성에가 생겼을 때 각 유리창마다 어떠한 버튼을 눌러 성에가 제거되고 김서림을 방지할 수 있는 바람의 적정온도는 어느 정도인지와 FROUNT 버튼, REAR 버튼은 김서림 방지를 제외하고 어떠한 기능들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구성
1) 앞유리 김서림 및 성에 제거
2) 뒷유리 김서림 및 성에 제거
3) 옆유리 김서림 및 성에 제거
4) 자동차 김서림 성에 방지 방법

 

 

일교차가 심하거나 한겨울 자동차에 탑승했을 때나 차량에 사람들이 많이 탔을 때 김서림 및 성에가 생깁니다. 이때 성에 제거 버튼을 눌러 성에를 제거할 수 있는데 적절한 온도는 실온에서 2~3도 높게 설정하지만 한겨울에는 26도 정도로 해도 충분히 성에가 제거됩니다.

 

 

반응형

 

앞유리 김서림 및 성에 제거

앞유리 김서림 및 성에 제거 버튼
FROUNT 버튼

FROUNT 버튼

일교차가 큰 아침, 새벽이나 겨울철 자동차 앞유리의 김서림 및 성에가 생기는 이유는 밖에 차가운 공기와 내부의 따뜻한 공기가 만나 앞유리 내부에 김서림이나 성에가 생기게 되는데 FROUNT 버튼을 이용해 성에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밖에 온도와 차량 내부의 온도가 많이 차이가 나게 되면 성에 제거 후 FROUNT 버튼을 끄게 되면 다시 바로 성에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장시간 운전을 한다면 온도 차이를 되도록이면 적게 하여 성에를 제거합니다.

 

 

 

 

뒷유리 김서림 및 성에 제거

뒷유리 김서림 및 성에 제거 버튼
REAR 버튼

REAR 버튼

자동차 앞유리와 마찬가지로 뒷유리에 김서림 및 성에가 생겼다면 REAR버튼으로 성에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뒷유리 버튼은 김서림 및 성에를 제거할 뿐만 아니라 비 오는 날에 REAR버튼을 누르면 뒷유리에 빨간 줄인 열선으로 인해 빗물을 제거할 수 있어 뒷유리 및 사이드미러 시야 확보에 큰 도움이 됩니다. 차량에 따라 사이드미러 또는 뒷유리에 열선이 있고 없고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옆유리 김서림 및 성에 제거

 

옆유리 김서림 및 성에 제거 바람 구멍 사진
옆유리 김서림 바람나오는 곳

사이드미러

자동차 옆유리에 김서림 및 성에가 생겼다면 앞유리의 FROUNT 버튼으로 위 사진에 있는 구멍으로 바람이 나와 김서림 및 성에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300x250

 

 

자동차 김서림 성에 방지 방법

창문 열기

밖의 외부 온도가 쌀쌀하거나 겨울철, 차량에 사람이 많이 탑승했을 때 자동차 앞유리, 뒷유리, 옆유리에 김서림 및 성에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때 창문만 살짝 열어줘도 어느 정도 김서림이 생기는 걸 방지하면서 없어지게 됩니다.

 

시동 전 냉각수 온도시동 후 냉각수 온도
냉각수 온도

 

차량 앞유리 따뜻하게 유지

위 방법으로 창문을 여는 것은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FROUNT 버튼을 눌러 차량 앞유리의 온도를 따뜻하게 유지합니다. 김서림 및 성에가 생겼을 때만 FROUNT 버튼을 눌러 작동하게 되면 주행 중 김서림이 또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급하게 출발 경우가 아니라면 냉각수의 온도가 올라갈 때까지 앞유리를 따뜻하게 해야 김서림 및 성에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