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안드로이드 오토 사용법 및 스마트폰 연결 방법과 활용

by 꾸꾸웍스 2022. 11. 4.
반응형

안드로이드 오토 사용법 썸네일
안드로이드 오토 사용법

 

안드로이드 오토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스마트폰과 자동차 또는 차량에 연결하여 차량의 디스플레이에서 안드로이드 앱을 사용하는 서비스입니다. 안드로이드 오토를 사용하기 위해서 지원하는 차량은 어떤지 스마트폰과 연결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본 포스팅에는 스마트폰과 차량을 USB로 연결하여 안드로이드 오토 기능을 사용하는 내용이며 안드로이드 오토를 통해 미러링을 설정하여 끊김 없이 유튜브를 보거나 넷플릭스를 보는 방법은 다음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목차 구성
1) 안드로이드 오토 지원 차량
2) 안드로이드 오토 USB 연결
3) 안드로이드 오토 활용

 

안드로이드 오토 지원 차량

안드로이드 오토 지원 차량 확인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나 애플을 사용하는 스마트폰을 차량 또는 자동차에 연결하기 위해서는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를 지원하는 차량인지 우선 확인해야 됩니다. 보통 평균적으로 차량 제조 연도가 2016년 11월 이상이면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를 지원하게 됩니다. 만약 제조 연도가 2016년 11월 이상이 아니어도 디스플레이가 있는 내비게이션을 업데이트를 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오토 지원 차량 조회하기

 

Android Auto 호환성 | Android

Android Auto는 수백 가지 종류의 차량 및 애프터마켓 스테레오와 호환됩니다. 여기에서 호환 여부를 확인하세요.

www.android.com

 

안드로이드 오토 무선연결 사진
안드로이드 오토 무선연결

 

안드로이드 오토 무선 연결

차량 또는 자동차의 안드로이드 오토를 블루투스를 사용하여 무선으로 연결을 하려면 일부 2021년 차량 모델에서 지원이 됩니다. 따라서 2021년 아래 연도는 직접 USB로 연결해서 사용하거나 무선으로 사용하고 싶다면 블루투스가 지원되는 AAwireless의 제품을 구매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반응형

 

 

안드로이드 오토 USB 연결

현재 2016년 싼타페 차량에 사용 중인 안드로이드 오토는 블루투스의 별도의 제품을 구매하지 않고 USB로 연결하여 사용 중이고 이에 대한 방법의 절차를 나타낸 설명입니다.

 

A to C USB 케이블 사진
A to C USB 케이블

 

안드로이드 오토 연결 준비물

별도의 블루투스 제품을 사용하지 않고 차량 제조 연도가 2021년 이상이 되지 않는다면 차량과 스마트폰을 USB로 연결하여 안드로이드 오토를 사용해야 됩니다. 준비물은 A to C USB 케이블이 필요합니다.

 

차량 안드로이드 오토 기능 ON 활성화 사진
차량 안드로이드 오토 기능 활성화

 

차량 안드로이드 오토 기능 활성화

안드로이드 오토 기능을 활성화하는 방법은 차량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설정] 버튼 - [폰 프로젝션 설정] - [Android Auto] off에서 on으로 설정

차량 내 설정 버튼으로 들어간 후 폰 프로젝션 설정으로 들어가서 Android Auto 기능을 off에서 on으로 활성화합니다.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오토 연결 사진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오토 연결

 

핸드폰 안드로이드 오토 기능 
[설정] - [유용한 기능] - [Android Auto] - [+차량연결]

차량의 안드로이드 오토 기능을 on으로 완료하였으면 핸드폰에서 위와 같이 차량 연결을 누른 후 차량의 USB 연결하는 곳에 A to C USB를 사용하여 스마트폰과 연결합니다.

 

 

안드로이드 오토 연결 성공

안드로이드 오토 연결을 성공 후 홈 화면에는 유튜브 뮤직, 카카오 네비 등 여러 가지 안드로이드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오토 활용

안드로이드 오토 활용
안드로이드 오토 활용

 

안드로이드 오토를 처음 연결 성공하면 다음에 다시 연결할 때도 자동으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오토 홈 화면에서 사용할 안드로이드 앱은 스마트폰의 'Android Auto' 설정에 런처 맞춤 설정에서 앱을 추가하고 등록할 수 있으며 영상을 볼 수 있는 넷플릭스나 유튜브 등 제한적인 안드로이드 앱은 등록이 불가합니다.

 

Hey google 핸즈프리 음성 명령을 통해 본인이 원하는 앱을 실행할 수 있으며 음악 자동 시작 및 기본적인 여러 가지 기능들을 안드로이드 오토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