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청주 오창 맛집 뒷고기 전문점 모서릿집 꼬들살 항정살 맛집

by 꾸꾸웍스 2022. 7. 17.
반응형

 


청주 오창 맛집 뒷고기 전문점 모서릿집 꼬들살 항정살 맛집


 

 

퇴근 후 고기를 먹고싶어

주변을 돌아다닌 중

 

청주 오창에 위치해 있는

모서릿집을 방문하게 됐습니다

 

청주 오창에 위치해 있는

모서릿집은 오후 2시에

당일 받은 신선한 뒷고기

손질하셔서 판매를 한다고 해요

 

뒷고기란??

 

뒷고기 원조는 김해 지역으로

이름난 뒷고기 집들은

김해에 위치해 있다고 해요

 

뒷고기는 뒤로 나가는 고기

즉 정식으로 판매하지 않는

고기라는 뜻이에요

 

돼지고기를 팔려고

나누고 자르면서 떼어낸

잡다한 부위인데

그 양이 상당히 많아서

구워 먹기 시작한 것이 유래라고 하는데

 

보통 도축업자들이 정형 과정에서

남는 잡육을 빼돌렸기 때문이라는 말과

돈이 없는 손님들이 정식으로

판매하지 않는 잡육을 뒷문으로

사갔기 때문이라는 가설이 있어요

 

때문에

흔히 먹는 일반 고기와 다른

색다르고 재미있는

감칠맛과 쫄깃함을 느낄 수 있다고 해요

 

 

청주 오창 모서릿집 영업정보

 

청주 오창 모서릿집 영업시간

오후 4시 ~ 오전 12시

일요일 휴무

 

청주 오창 모서릿집 주소

충북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양청리 792-1

 

 

청주 오창 모서릿집 주차

청주 오창에 위치해 있는

뒷고기 전문점 모서릿집의 주차 공간은

오창 리치아노 오피스텔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주차는 무료입니다

 

 

 

청주 오창 맛집 모서릿집 메뉴

 

 

웨이팅은 모서릿집 직원분에게

전화번호를 알려주시고

대기하시면 됩니다

 

웨이팅 하는 중 직원분께서

사이다 드시면서 계시라고

서비스로 주셨어요 ㅎㅎ

 

 

청주 오창 뒷고기 맛집 모서릿집은

첫 주문은 모둠 한판이나

모둠반판으로 주문을 해야 됩니다

 

저희는 3명이서 모둠한판을

주문했어요

 

 

청주 오창 모서릿집의 밑반찬은

뒷고기와 같이 먹을

쌈장과 왕소금 양파

 

 


 

매콤한 콩나물국과

쌈채소에 미나리도 

같이 나옵니다

 

 

계란과 멜젓도 나와요 ㅎㅎ

 

 

청주 오창 맛집 모서릿집 모둠한판

 

 

청주 오창 뒷고기 전문점

모서릿집의 모둠한판입니다

왼쪽부터 차례대로

꼬들살, 항정살, 관자살, 뽈살, 꽃살

입니다

고기가 보기 좋게 나와서 

너무 예쁜 거 같아요 ㅎㅎ

 

 

 

반응형

 

 

모서릿집 꼬들살




 

청주 오창 뒷고기 전문점 모서릿집

꼬들살은 돼지머리 두개골 쪽에

붙어있는 살로 

 

단단한 지방이 붙어있어

식감이 상당히 쫄깃하고

고소해요 ㅎㅎ

 

삼겹살, 오겹살과는 

전혀 다른 식감입니다

 

 

모서릿집 항정살





 

청주 오창 뒷고기전문점 모서릿집

항정살은 돼지 뒷덜미 쪽

목에서 어깨까지 연결된 부위의

소량의 살인데

쫄깃하고 담백하며

식감이 부드러워요

 

모서릿집의 항정살은

정말 고소하고 최고였습니다

 

여태껏 먹은 항정살은

잘못 먹은 거 같네요..ㅎㅎ

 

 

모서릿집 관자살


 


 

 

청주 오창 뒷고기전문점 모서릿집

관자살은 눈 옆 관자놀이 부위인데

지방이 적어 담백하고

정말 부드러웠어요 ㅎㅎ

 

 

모서릿집 뽈살


 

청주 오창 뒷고기 전문점 모서릿집

뽈살은 돼지 볼태기살로

 

지방이 적고 관자살보다는

쫀쫀한 식감이 났어요 ㅎㅎ

 

특유의 육향이 난다고 하는데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그냥 맛있었어요!ㅎㅎ

 

 

모서릿집 꽃살


 


 

청주 오창 뒷고기전문점 모서릿집

꽃살은 지방과 살코기의 배열이

마치 꽃처럼 결이 살아있다고 해서

꽃살인데

부드럽고 고소했습니다 ㅎㅎ

 

 

모서릿집 껍데기


 

청주 오창 뒷고기전문점 모서릿집

껍데기를 추가로 주문했어요

 

 

굽다가 불이 번쩍..

직원분들이 바로 화재진압을

해주셨습니다..ㅎㅎ

 

 

오랜만에 껍데기를 먹으니

쫄깃하고 고소한 게 

너무 맛있었어요 ㅎㅎ

 

 

열심히 뒷고기를 먹다 보니

계란도 다 익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식사로 매콤한 라면이

빠질 수 없죠 ㅎㅎ

 

 

 

 

청주 오창 뒷고기전문점 모서릿집은

당일날 받은 신선한 뒷고기를

오픈 2시간 전에 고기 작업을 하셔서

 

신선하고 질 좋은 고기를

맛보실 수 있어요

 

종류가 다양해서

매번 먹을 때마다 다른 맛과

식감을 느낄 수 있어서 참 좋고

 

다채로운 풍미가 혀를 잡아

놓아주지 않는다는 표현처럼

너무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ㅎㅎ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