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청주 맛집 초목 흑염소 염소탕 보신탕 전문점

by 꾸꾸웍스 2022. 8. 15.
반응형

 


청주 맛집 초목 흑염소 염소탕 보신탕 전문점


 

 

 

친구들과 오랜만에 만난

모임자리에서 보신탕을 찾다가

친구의 추천으로 오게 된

염소탕 전문점 초목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청주 강서동 맛집 초목은

염소로 유명한 

괴산염소농작에서 직접

가져와 판매한다고 해요

 

청주 주변 염소탕을 먹으러 다니는

친구의 말로는 이곳이 제일 맛있어서

처음 먹는 사람들에게는

이곳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이곳 염소탕과 염소고기를 먹으면

다른 곳에서는 못 먹는다고 하네요 ㅎㅎ

 

사실 저도 이기회에 처음 먹게 되는

염소고기였지만

청주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드리고

정말 맛있게 먹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청주 염소탕 맛집 초목 영업정보

 

청주 강서동 초목 영업시간

오전 11시 ~ 오후 10시

(매주 일요일 휴무)

 

브레이크 타임

오후 2시 30분 ~ 오후 5시

 

청주 강서동 초목 주소

충북 청주시 흥덕구 비하동 176-10

 

 

 

청주 강서동 초목 주차

청주 강서동에 위치한

염소탕 전문점 초목은

전용 주차장은 없고

가게 주변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청주 강서동 초목 염소엑기스

초목에서는 염소엑기스를 판매하여

예약도 가능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사장님께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염소 효능

 

한방에서 염소

한방에서 염소는 온양성 식품으로

분류되어 있어 출산 후 손발 시리고

저린 증상에 보혈 작용과 함께 뼈와 근육을

튼튼하게 하는 것으로

출산 후 널리 애용되고 있습니다

 

추위에 관한 염소 효능

노인들이 몸이 추위를 많이

느낄 때는 염소고기를 먹으면

온몸이 따뜻해진다고 합니다

 

염소 주요 성분

염소의 주요 성분은 인체에 필요한

칼슘이 소, 돼지, 닭에 비교하여

약 10배 이상이나 되며

다른 동물에는 없는

토코페롤(비타민E)이

45mg(100g 기준)나 함 되어 있습니다.

 

청주 맛집 초목 메뉴판

 

 

청주 강서동에 위치한 초목에는

염소 수육, 염소 갈비전골

염소 전골, 염소탕이 있어요

 

 

기본 반찬도 맛이 좋고

특히 고추 튀김같이 나오는

반찬이 맛있었습니다

 

 

초목에는 염소고기를 찍어먹을

소스를 직접 제조를 할 수 있는데

특히 들깨가루를 통으로 써서

소스를 제조하면 콩가루를

먹는 느낌이 나서 맛있었어요

 

 

초장, 참기름, 다진 마늘

들깨가루 후추를 조합해서

본인 입맛에 맞게

알맞게 조절해서 드시면 됩니다

 

청주 맛집 초목 염소전골

 


 

염소전골은

위에 올라간 채소들이 

숨이 죽을 때까지 끓인 후

드시면 됩니다

 

 

염소전골의 국물을 리필하면

위 사진과 같이 채소와 함께

같이 리필해 주십니다

 

 

염소고기를 처음 먹어봐서

좀 비릴 거 같고 그랬는데

1도 비리지 않고

맛이 뼈해장국을 먹는 느낌이었고

고기는 뼈해장국에 붙은 고기보다

좀 더 야들야들하고 맛있었어요

 

청주 맛집 초목 염소 수육

 

 

비주얼은 그다지 맛있어 보이지는 않지만

생각보다 맛이 너무 훌륭했습니다

고기가 전골에 있는 고기보다

진하면서 부드럽고

염소 잡내가 안 나서 좋았어요 ㅎㅎ

 


 

들깨가 뿌려진 부추와 파에

고기를 싸 먹으니

색다른 맛이 느껴지면서

감탄을 여러 번 했습니다 

 

오랜만에 먹어본 색다른 맛이어서

앞으로 자주 오게 될 거 같네요 ㅎㅎ

 


 

전골을 다 먹은 후에

볶음밥을 먹었는데

볶음밥 역시 너무너무

맛있었습니다 ㅎㅎ

 

청주 강서동 초목
염소탕 전문점 후기

청주 강서동에 위치한

염소탕, 염소고기 전문점

초목에서는 염소고기 맛집으로

 

다른 곳의 염소고기를 먹어보지는

못했지만

친구들 말로는 이곳이

맛집이라고 해요

 

간만에 몸보신을 한 거 같아서

기분이 좋고 처음 먹어봤지만

부담 없이 맛있게 먹은 점이

너무 좋았습니다 ㅎㅎ

 

청주 강서동에 오시게 된다면

꼭 한번 추천드릴게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