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빅스비 측면버튼 활용하여 앱 1초만에 실행하기

by 꾸꾸웍스 2022. 12. 3.
반응형

빅스비 측면버튼 앱 실행하기 썸네일
빅스비 측면버튼

 

갤럭시에 있는 빅스비 측면 버튼은 갤럭시 핸드폰 전원 버튼과 따로 있어 사용하지 않았지만 요즘에는 전원 버튼과 같이 사용을 하게 되어 빅스비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이 글에서는 빅스비 측면 버튼을 활용하여 전원 버튼으로 사용하는 방법과 자주 실행하는 앱을 1초 만에 실행하는 방법 등에 대한 정보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목차 구성
1) 빅스비 측면 버튼 설정 들어가기
2) 빅스비 길게 누르기 설정
3) 빅스비 두 번 누르기 설정
   - 카메라 빠른 실행
   - Samsung Pay 빠른 실행
   - 앱 열기

 

 

 

빅스비 측면 버튼 설정 들어가기

갤럭시 빅스비 측면 버튼을 설정하기 위해 설정으로 들어가는 방법은 아래 두 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측면 버튼 설정에 들어갑니다. 아래 사진 예시는 갤럭시 설정으로 들어가 빅스비를 검색하여 유용한 기능의 측면 버튼으로 들어간 사진입니다.

[설정] - [유용한 기능] - [측면 버튼]
또는
[설정] - 돋보기 모양 터치 후 '측면 버튼' 검색

빅스비 측면버튼 설정 들어가는 방법
빅스비 측면버튼 설정 들어가기

 

 

 

반응형

 

 

빅스비 길게 누르기 설정

휴대전화 전원 종료하는 방법
휴대전화 전원 종료하는 방법

 

갤럭시 핸드폰 빅스비 측면 버튼을 설정하지 않은 상태 즉, 기본 설정이라면 전원 버튼을 길게 누르면 빅스비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하지만 핸드폰 전원을 급히 종료해야 되거나 핸드폰이 일시적으로 정지되거나 렉이 걸려서 급하게 핸드폰을 재부팅해야 될 때 상태 표시줄을 내려 전원 버튼을 눌러 직접 핸드폰을 종료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빅스비 측면버튼 길게 누르기 설정
빅스비 측면버튼 길게 누르기

 

이러한 불편함은 빅스비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빅스비 측면 버튼 길게 누르기 설정에서 빅스비 호출하기가 아닌  전원 끄기 메뉴를 선택하면 더 이상 빅스비가 호출되지 않고 예전 핸드폰 전원 버튼처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빅스비 두 번 누르기 설정

빅스비 측면 버튼을 짧게 두 번 누르는 방법으로 자주 실행하는 앱을 1초 만에 실행할 수 있는 방법으로 차량 운전을 할 때 카카오 내비게이션 또는 T맵, 유튜브 뮤직, 멜론 등 사용하기에 좋고 핸드폰 결제를 자주 하는 분들에게도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측면버튼 두번 누르기 ON/OFF하는 방법
측면버튼 두번 누르기 ON/OFF

 

두 번 누르기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두 번 누르기 측면 버튼을 비활성화하고 두 번 누르기 기능을 사용한다면 두 번 누르기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빅스비 두번 누르기 카메라 실행
빅스비 두번 누르기 카메라 실행

카메라 빠른 실행

빅스비 두 번 누르기 설정의 카메라 빠른 실행은 빅스비 측면 버튼을 두 번 빠르게 눌러 카메라를 실행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 기능의 장점은 핸드폰 화면이 꺼져있을 때 모션 및 제스처를 통해 핸드폰 화면을 켜서 카메라 앱을 누르지 않아도 빅스비 측면 버튼 빠르게 두 번 눌러 카메라 앱을 실행할 수 있기 때문에 카메라를 자주 사용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기능입니다.

 

 

빅스비 두번 누르기 삼성페이 실행
빅스비 두번 누르기 삼성페이 실행

Samsung Pay 빠른 실행

빅스비 두 번 누르기 설정의 삼성 페이 빠른 실행은 유용한 기능이라고 생각이 들지만 두 번 누르기 설정과 핸드폰 아래에서 손가락으로 밀어 올려 실행하는 것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지만 두 번 누르기 설정이 편하신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기능이며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설정하시면 됩니다. 빅스비 측면 버튼으로 두 번 누르기 기능이 있다는 점만 알고 계시면 될 것 같습니다.

 

 

빅스비 두번 누르기 유튜브 뮤직 실행
빅스비 두번 누르기 유튜브 뮤직 실행

앱 열기

빅스비 두 번 누르기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앱 열기 기능은 본인이 원하는 앱이나 자주 실행하는 앱을 바로 실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통 음악을 자주 듣는 편이라서 빅스비 두 번 누르기 버튼을 활용하여 음악 앱을 실행하여 듣는 편이고 가끔씩 카카오 내비게이션 또는 T 맵을 등록 하여 운전 중 급하게 목적지가 변경되면 두 번 누르기 기능을 활용하기에 편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