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강남구청 청담역PT 피티샵 베네핏짐 - 스쿼트 체형교정 운동

by 꾸꾸웍스 2022. 12. 9.
반응형

강남구청 피티샵 베네핏짐 썸네일
강남구청 피티샵 베네핏짐

 

 

서울 강남구 청담역에 위치한 베네핏짐 피티샵은 체계적인 기량 향상의 목표 수업 중 체형교정과 자세교정에 대한 프리미엄 피티 운동의 내용입니다. 그중 스쿼트 자세와 데드리프트 자세에 대한 자세교정뿐만 아니라 스쿼트, 데드리프트를 수행하면서 부족했던 협응근에 대한 트레이닝 훈련 또한 포함된 내용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목차 구성
1) 스쿼트 자세교정
2) 데드리프트 자세교정

 

 

서울 강남구 청담역에 위치한 베네핏짐 피티샵은 개인 맞춤 트레이닝 피티샵으로 체형교정 운동, 자세교정 운동, 강남구청 크로스핏, 다이어트, 보디빌딩에 대한 모든 수업을 진행하는 프리미엄 피티 샵으로 운동의 지식이 부족한 일반인이 1대 1로 진행하는 베니핏짐 피티샵입니다. 

 

 

강남구청 피티샵 베네핏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베네핏짐 바로가기

 

강남구청 청담역PT 피티샵 베네핏짐 - 체형교정 운동 효과 후기

서울 강남구 청담역에 위치한 베네핏짐은 운동학의 과학적인 근거를 포함한 체계적인 기량 향상의 목표로 수업을 하는 개인 맞춤 트레이닝 피티샵입니다. 현역 국가대표와 전문 스포츠 선수를

rhrhth23.tistory.com

 

 

 

반응형

 

 

스쿼트 자세교정

 

스쿼트 운동은 신체 단련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운동의 위치에서 내려온 적이 없다는 말처럼 건강, 체력, 육체미를 모드 크게 향상해주는 좋은 운동입니다. 하지만 잘못된 자세나 정확하지 않은 자세로 스쿼트를 수행할 시 무릎, 허리 등의 관절에 손상을 입을 수 있으며 후유증이 크게 남을 수 있습니다.

 

스쿼트 자세교정 전
스쿼트 자세교정 전

1) 스쿼트 자세교정 전

스쿼트 체형교정 운동을 하기 전에 수강생이 원래 하던 스쿼트의 자세를 먼저 보시고 난 후 스쿼트의 견착부터 허리, 복압, 무릎의 위치 등을 하나하나 순서대로 수강생의 몸에 맞춰 정확한 스쿼트의 자세를 교정하는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수강생은 하체의 근력이 좋은 편이며 스쿼트를 하며 무릎이나 허리에 무리가 있다고 느껴본 적은 없다고 했지만 스쿼트를 할 때 어깨, 팔 쪽이 불편하거나 아프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2) 스쿼트 견착 교정

스쿼트 견착 자세교정스쿼트 견착 체형교정 후
스쿼트 견착 자세교정

 

스쿼트의 bar를 어깨에 견착 하는 것은 스쿼트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며 견착 상태에 따라 스쿼트 자세에 긍정적이나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으며 고중량으로 올라갈수록 잘못된 견착이었을 때 부상의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스쿼트 견착 훈련
스쿼트 견착 훈련

 

수강생은 스쿼트 견착 할 때 어깨와 팔이 아프거나 불편하다는 의견에 따라 체형분석을 통해 뒤로 당겨주는 근육이 부족하여 승모근과 윗가슴의 근육을 단련할 수 있는 체형교정 운동을 하는 모습입니다. bar의 그립을 최대한 좁게 잡으며 어깨를 누른 상태에서 그대로 위로 올리는 동작을 수행하여 스쿼트를 하기 전에 15개 3세트를 진행하는 모습입니다.

 

 

 

 

3) 장요근, 복압 교정

스쿼트 전 장요근 마사지1스쿼트 전 장요근 마사지2
스쿼트 전 장요근 마사지

 

또한 스쿼트 체형교정을 하기 전 넓적다리 앞에 위치하는 장요근이 많이 활성화가 되어있지 않아 장요근의 근육이 쓰이는 동작에 대한 설명과 장요근을 잘 사용하기 위해 마사지를 하는 모습입니다. 장요근은 엉덩이 관절을 굽히는 기능을 하며 엉덩 허리근의 작용 중 가장 중요한 기능을 하는 부위입니다.

 

장요근 훈련
장요근 훈련

 

또한 강남구청 베네핏짐 피티샵 선생님께서 직접 크로스핏 수업을 진행할 때 하는 수업 중 하나로 장요근을 단련시킬 수 있는 운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이 동작 또한 스쿼트 자세 전에 마사지와 함께 진행하면 엉덩관절을 굽히는데 큰 도움을 주며 스쿼트를 할 때 고관절을 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복압 훈련복압 훈련2
복압 훈련

장요근의 활성화를 진행한 후 본격적인 스쿼트를 진행하기 전 복압 훈련 또한 진행하였습니다. 복압은 몸의 코어를 잡아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며 하체 운동할 때 빠질 수 없는 기능입니다. 스쿼트는 무게가 있는 동작을 수행하는 것이기 때문에 무게를 들 때 적절히 숨을 쉬어 뱃속에 압력을 만들어 앉았다가 일어날 때 안정한 자세를 취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4) 스쿼트 자세교정 후

스쿼트 체형교정 후
스쿼트 체형교정 후

 

스쿼트 체형교정 운동 후 안정된 견착 상태와 복압을 유지하며 엉덩이 관절을 굽히는 자세가 체형교정을 받기 전과 확실히 차이가 있을 정도로 자세교정이 되었습니다. 수강생은 스쿼트 자세를 교정받은 후 허리가 아프거나 어깨가 전혀 아프지 않고 오직 허벅지 앞쪽, 뒤쪽, 엉덩이에 집중이 되는 느낌이 강하게 느껴질 정도로 정확한 체형교정 운동을 수행하였습니다.

 

 

 

 

데드리프트 자세교정

 

데드리프트는 허벅지, 척추기립근, 광배근, 승모근 등 신체 대부분의 근육을 사용하는 전신 복합운동으로 단순히 등 운동이 아닌 햄스트링까지 사용하는 몸의 후면부 운동으로써 잘못된 자세 또는 정확한 자세로 수행하지 않는다면 쉽게 부상을 당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데드리프트 자세교정 전
데드리프트 자세교정 전

 

1) 데드리프트 자세교정 전

강남구청 피티샵 베네핏짐에서 데드리프트 체형교정 운동을 하기 전의 모습입니다. 위 모습에서 보시다시피 데드리프트는 몸의 후면부 운동으로써 승모근, 등근육, 햄스트링까지 사용하는 운동이지만 허리가 말리지 않는 것에 집중하여 하체를 많이 사용하지 않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데드리피트 자세교정데드리프트 체형교정
데드리피트 자세교정

 

베네핏짐 피티샵 수강생은 정확한 자세로 데드리프트 자세를 배운 적은 없고 인터넷과 본인의 경험을 토대로 데드리프트를 고중량으로 수행을 하였지만 처음부터 데드리프트를 다시 배운다는 느낌으로 bar와 앞꿈치의 간격, 그립의 넓이, 허리와 둔근의 각도 등 여러 가지의 자세교정 및 체형교정의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데드리프트 체형교정 운동 후
데드리프트 체형교정 운동 후

 

2) 데드리프트 자세교정 후

데드리프트 체형교정 운동 후 자세 교정 전과 확실한 차이를 볼 수 있습니다. 자세교정 전에 많이 사용하지 않았던 대둔근, 척추기립근, 햄스트링을 많이 사용하며 bar와 발의 간격, 그립의 넓이를 교정한 결과

 

자세교정 전 수강생은 100kg 넘게 데드리프트를 수행하였다고 하였지만 체형교정 및 자세교정 운동을 진행하고 난 뒤 정확한 자세의 데드리프트를 수행하며 60kg 정도 무게도 힘겹게 수행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